본문 바로가기
etc/방송

드라마 도깨비 4회: 김신이 읽던 시 "사랑의 물리학"에 담긴 의미와 떡밥 해석 소개

by 낯선공간 2024. 3. 13.

목차

    드라마 도깨비 4회: 김신이 읽던 시 "사랑의 물리학"에 담긴 의미와 떡밥 해석 소개

    드라마 "도깨비"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인기 드라마로, 그 감동적인 스토리와 깊은 의미로 여러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도깨비의 4회에서 김신이 읽던 시 "사랑의 물리학"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이 시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그리고 도깨비 4회에서 나타난 떡밥에 대한 해석과 결말에 대한 예상을 포함하여 구조적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드라마 "도깨비"의 시대적 배경과 내용

    드라마 "도깨비"는 고려 시대에서 현대로 넘어가는 시공간의 한가운데에서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김신이라는 도깨비와 지은탁이라는 도깨비 신부, 그리고 죽음을 맞이한 기억을 잃은 영혼인 토끼의 세계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김신은 백 년 이상을 살아온 불멸의 도깨비이며, 그의 검은 단풍나무칼은 인간들을 구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그의 불멸성과 함께 오랜 세월 동안 외로움을 안고 살아왔습니다. 이러한 김신과 운명적으로 만나게 된 지은탁은 도깨비 신부가 되는 숙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 4회에서 등장한 "사랑의 물리학" 시

    드라마 "도깨비" 4회에서 김신이 읽은 시는 "사랑의 물리학"으로, 김인육 시인의 작품입니다. 이 시는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김신의 마음을 더욱 깊게 향유하게 합니다.

    "사랑의 물리학" 시의 내용

    김용택 작가가 직접 손으로 써보고 싶은 시 "사랑의 물리학"은 김인육 시인의 뛰어난 글쓰기 실력과 감성이 묻어나는 작품입니다. (김인욱이 아니라 김인육 시인입니다.) 이 시는 질량과 부피의 비례와는 상관없이, 작고 조그마한 계집애가 더 큰 질량인 남자를 끌어당기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도깨비에서 공유가 읽은 시 - 사랑의 물리학

    도깨비 시집 책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저자 김용택이 직접 손으로 따라 써보길 추천하는 시 101편과 추가 10편의 시 총 111편의 시를 책에 마련된 여백에 필사해 보면서 시를 음미할 수 있게 소개하는 책입니다.

    그중에서 공유가 읽은 시는...

    극 중 도깨비 김신이 읽은 "김인육"시인의 "사랑의 물리학"이라는 시예요.

    질량의 크기는 부피에 비례하지 않는다. 제비꽃같이 조그마한 그 계집애가 꽃잎같이 하늘거리는 그 계집애가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중략- 첫사랑이었다. 드라마 도깨비 중 사랑의 물리학.

    의미와 해석

    이 시에서 말하는 "사랑의 물리학"은 사랑이 물리적인 법칙과는 상관없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은 무게나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서로 다른 존재가 서로를 끌어당기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현상이라는 것을 시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김신이 이 시를 읽으면서 자신의 사랑과 운명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것이 드라마의 감동적인 장면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