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스마트폰 활용

슬기로운 의사생활 사진으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네이버 스마트렌즈 식물 이름찾기

by 낯선공간 2020. 3. 12.

목차

    슬기로운 의사생활: 사진으로 꽃 이름을 알려주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


    10년 전, 꽃과 식물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나의 탐색 여정. 그 당시에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여 가장 유사한 결과물을 찾기 위해 노력했었다. 그런데, 과거의 노력과는 다르게 현재에는 훨씬 더 간편하고 정확한 방법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이러한 꽃 이름 찾기의 고통스러운 여정을 끝내주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꽃 이름을 찾아주는 어플의 진화

    몇 년 전, 꽃이나 식물의 이름을 찾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러나 모야모 앱이 등장하면서 이 과정은 조금씩 달라졌다. 모야모는 단순히 인공지능이 아닌, 진짜 지능을 가진 집단지성 프로그램으로서 꽃 이름을 찾아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앱들은 주로 국내 자료를 기반으로 하여 정확도와 완성도에 한계가 있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의 등장

    그러던 중,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등장한 율제병원 이사장의 장면은 많은 이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을 것이다. 이 장면에서 율제 이사장은 정원에서 꽃을 찍으면서 네이버 스마트 렌즈를 이용하여 꽃 이름을 찾는다. 이렇듯 스마트 렌즈의 등장은 꽃 이름을 찾는 데에 있어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인공지능의 발전과 정확도

    스마트 렌즈가 처음 나왔을 때는 정확도가 떨어졌지만, 그 이후로는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 인공지능의 학습량이 증가함에 따라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졌다. 특히 국내 자료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자료를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꽃과 식물을 인식하고 이름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기능과 활용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객체와 사물을 인식하고 이름을 찾아주는데에 활용될 수 있다. 물고기, 해피밀 장난감 등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오...

    인공지능 기반의 검색은 학습량이 많아야 한다.

    모야모와의 비교

    그러나 여전히 스마트 렌즈의 한계는 존재한다. 특히 희귀한 꽃이나 식물에 대한 정보는 제한적일 수 있다. 이 점에서 모야모와 같은 집단지성 앱은 여전히 가치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모야모는 사용자들의 집단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꽃 이름 찾기를 쉽고 빠르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로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는 사진 한 장이면 꽃의 이름을 알 수 있으며, 다양한 객체와 사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한계는 존재하며, 사용자들은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꽃 이름 찾기, 네이버 스마트 렌즈, 인공지능, 모야모, 집단지성 앱, 객체 인식, 정보 제공

    오 붕장어도 찾아준다.

    멸치는 아예 멸치의 미래까지 맞춘다.

    멸치액젓.

    해피밀 장난감도 찾을 수 있다.

    그런 점에서는 여전히 집단지성 앱인 모야모가 낫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