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건강,헌혈

뇌경색 초기증상 8가지

by 낯선공간 2024. 4. 30.

목차

    뇌경색이란 무엇인가요?

    뇌졸중은 여러 가지 형태와 원인을 갖는 심각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뇌졸중의 한 형태인 뇌경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경색: 뇌졸중의 한 종류

    뇌경색은 뇌졸중의 한 종류로서, 뇌 혈관이 막힘으로써 영양분과 산소를 제공하는 피가 뇌로 흐르지 않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뇌의 일부 영역에 영양분과 산소가 도달하지 않아 뇌 손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뇌의 과격한 손상을 초래하며, 뇌기능의 손실과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뇌경색의 원인

    뇌경색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혈압: 고혈압은 혈관에 압력을 가하는데, 이로 인해 혈관이 손상되고 혈전(핏덩어리)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혈전이 뇌 혈관을 막아 뇌경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당뇨병: 당뇨병은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는 상태로, 혈당 수준이 고정되어 혈관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뇌경색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심장병: 심장병은 심장과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심장의 문제가 뇌 혈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발생한 핏덩어리가 뇌 혈관을 통해 뇌로 이동하여 뇌경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일과성 허혈증: 이것은 일시적인 혈액 공급 부족으로 인해 뇌경색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말합니다.
    • 고지혈증: 고지혈증은 혈중의 지질 수치가 높아져 혈관을 손상시키는 상태로, 뇌경색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뇌경색을 유발할 수 있는 안 좋은 생활 습관으로는 담배 흡연, 비만,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뇌경색은 뇌졸중의 중요한 하위 유형 중 하나로, 뇌 혈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과 정기적인 의료 검진이 필수적입니다. 뇌경색의 원인을 이해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뇌졸중의 초기 증상을 감지하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뇌경색 초기증상 8가지

    1. 뇌경색 초기 증상(마비증상)

    뇌경색으로 인한 마비 증상은 수시간, 수일 내 유발되며 완전 마비가 70% 부분 마비가 30%가량 나타나 보입니다. 대부분은 편측성 마비이며 얼굴의 삐뚤어지거나 감각이 무뎌집니다. 눈을 크게 뜨거나 현저히 감는 것이 녹록치 않아지며 양치질을 하면 마비된 구강으로 물이 새는 경우가 등장합니다.

    2. 뇌경색 초기 증상(감각이상)

    뇌경색으로 말미암아 운동신경 및 감각 신경이 둔화해집니다. 그 때문에 깨진 뇌의 반대쪽에 위치하고 있는 팔다리, 얼굴 등에 감각 장애가 등장합니다. 감각장애가 안좋아지면 몸이 저리거나 통증을 나타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뇌경색 초기 증상(시력 장애)

    뇌경색 초기증상 8가지 뇌경색이 나타나면 한쪽 눈이 보이지 않거나 눈에 검은 커튼을 친 거 함께 시야를 흐릿하게 만들었습니다. 문득 시력이 떨어지고 눈에 초점이 맞지 않았다면 뇌경색을 의아해보시기 바랍니다.

    4. 뇌경색 초기 증상(어지럼증)

    급작스레 어지럼증이 발생하여 걸을 수가 없다고하고 심하게는 서있는 것조차 녹록치 않아집니다. 또한 세상이 빙빙 돌며 메스껍고 토할 것 같다가 다시 괜찮아지는 것을 반복합니다.

    5. 뇌경색 초기 증상(언어장애)

    생각했던 말이 입으로 말하는 것이 어려워지며 심하다 못해 나중에는 말을 듣고 포착하는 재능도 떨어집니다.

    6. 뇌경색 초기 증상(두통)

    원인을 알 수 없이 급격히 머리가 깨질것 같은 너무한 통증을 촉발합니다. 뇌경색의 경우 현기증과 속이 메스꺼워 구토를 하고 싶으며 뒤쪽 목에서부터 머리까지 당기는 두통이 등장합니다.

    7. 뇌경색 초기 증상(평형감각 저하)

    몸이 마음과 차이나게 한쪽으로 기울어지며 몸의 중심을 잡기가 참 어려워집니다.

    8. 뇌경색 초기 증상(피로)

    평범할 때 문제없다가 난데없는 만성피로와 피로감이 감각이 느껴진다면 뇌경색일 가능성이 큽니다. 뇌경색이 생겨나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막고 뇌에 지급되어야 한 영양분과 피가 보급되지 않음으로써 만성피로가 등장합니다.

    뇌경색 초기 증상 8가지 이밖에도 수많은 증상이 있으며 체내에 이상을 느끼면 지금 바로 병원의 검진을 받으셔야 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