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회사정보

Pinterest 주식 핀터레스트 주가 4월에 10% 이상 하락한 이유

by 낯선공간 2021. 4. 23.

목차

    Pinterest 주식이 4 월에 10 % 이상 하락한 이유

     S & P Global Market Intelligence의 데이터에 따르면 Pinterest ( NYSE : PINS ) 주식이 4월 들어서 10.4% 하락했다.

    Pinterest주가 하락은 4월 27일에 핀터레스트가 2021년 1분기 보고서를 발표한 후 핀터레스트 수익 실적에 일부 투자자들이 실망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이 발표 이후 주가는 다음날 곧장 14.5%나 하락했다.

    하지만 핀터레스트의 분기 매출과 수익 성장은 모두 월가의 기대치를 뛰어넘었다.

    흔한 핀터레스트 사진

    코로나로 급성장한 핀터레스트는 "미국에서 전년 대비 사용자 성장이 둔화되고 있으며 회사의 이러한 역학이 2분기에도 계속 지속될  수 있을 가능성에 대한 반응"이라는 관측이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78% 증가한 4억 8,820만 달러로 월가의 예상치인 4억 7,270만 달러를 상회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MAU) 수가 전년 대비 30 % 증가한 4억 8800만 명과 전 세계 사용자 당 평균 수익 (ARPU)이 1.04 달러로 34%나 급증하면서 성장했다.

    조정 기준으로 주당 순이익 (EPS)은 전년 동기의 주당 손실 $ 0.10에서 증가한 $ 0.11이다. 

    그 결과 월스트리트가 예상했던 수정 EPS 0.07 달러를 쉽게 능가했다.

    백신의 등장으로 COVID-19 전염병이 완화되고 사람들이 더 이상 집에만 머물지 않기 때문에 핀터레스트의 사용자 성장이 느려지거나 심지어 지연될 것으로 예상되었기 때문에 핀터레스트 주가가 하락했다는 분석이 많다. 

    미국 사용자 증가가 중단되었다고해서 미국 사용자 증가가 영구적으로 멈춘 것은 아니다. 

    일어날 가능성이있는 것은 전염병이 위기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보다 늦게 발생했을 Pinterest의 사용자 성장을 이끌어 낸 것뿐이다.

    유튜브의 독주가 막힌 지금 페이스북, 트위터를 이은 2 선급 SNS의 선두 주자 격인 핀터레스트의 성장 전망은 여전히 밝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