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상식

📌 초등생 필독서 위인전집.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 (전72권)

by 낯선공간 2020. 8. 19.

목차

    초등생 필독서 위인전집.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 (전 72권)

    초등생 필독서 위인전집.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 (전 72권)

    울 Zn 이는 초등 1학년이다. 여느 부모가 느끼듯이 “내 아이는 똑똑한데…”로 시작되는 걱정.

    Zn이도 가만 보면 기발할 때도 있고, 또래보다 이해가 빠르다고 느낄 때도 있지만, 애 엄마와 달리 난 Zn이가 조금은 어휘가 부족하다고 느낀다. 일기 검사를 하면, 철자도 맞춤법도 맨날 지적해 줘도 틀려댄다.

    그도 그럴게 이 녀석 독서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나도 어렸을 때 그리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최소한 이 녀석보다는 많이 읽었던 터…

    학습이든 지혜든 어휘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단 무엇이든 이해하려면 말부터 이해가 되어야 원리도 이해가 된다. 그게 문학이든 수학이든 사회과학이든 하다 못해 게임을 하더라도 말이다.

    그러니 어휘가 풍부해야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하고 더 많은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다. 필자를 아는 지인들은 안 믿겠지만, 필자 IQ가 좀 상당히 많이 높다 [대체로 잔 뇌가 발달해서 그렇지 실제로 지능이 높진 않다.].

    고등학교 때 IQ만큼은 전교 탑이었다.

    IQ 검사를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상당 부분의 문제가 어휘의 이해를 물어보는 문제다.

    그 걸 만점 받아버리면 IQ가 높게 나온다. IQ란 게 지능지수라고 불리지만, 상대적인 정신연령 %쯤 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지금 현재 10살짜리가 10살의 정신연령으로 측정되면 IQ는 100이다.

    10살짜리가 정신연령이 20살로 측정되면 IQ는 200쯤 된다 뭐 이런 식이란 개념이다.

    저 수치가 정확한 건 아니다. 내 전문분야가 아니니까.^^;

    헌데, 지금 Zn 이는 책을 거의 읽지 않는다.

    집에 있는 책이라곤 그리스 로마 신화 전집과 유치원 때 읽던 그림동화책 전집이 전부다.

    이미 다 읽은 터라 별로 흥미도 못 느낀다.

    내가 유치원 때 우리 집에는 만화로 된 한국 전래동화 12권짜리 전집과, 과학만화 16권짜리 전집이 전부였다. 그러다 초등학교를 입학하니까, 에이브 문학전집 88권이 덜컥 들어왔다. 에이브 문학전집… 이건 활자 크기가 어른들이 보는 문고판 소설책 정도의 크기였다. 책 두께도 딱 그 정도였다. 그 88권을 다 읽고 나서는 100권 쯤되는 세계문학전집 (성인용)을 보았다. 그런 내게 요즘 아이들 [특히 애 엄마가 주장하는…]의 초등학생용 책을 보면, 3~4세용 그림동화책 같다. 마음에 안 들지만… 요새 애들은 나약하니까…

    해서 고르고 골랐더니, 딱 괜찮고 저렴한 전집이 있더라. 바로 365 위인전 전집.
    일단 활자도 크고, 적당히 페이지마다 삽화가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서 딸아이가 부담 갖지 않을 것 같다. 기존에 보던 그리스 로마 신화에 비해 활자량이 조금 더 많기는 하지만, 이제 곧 2학년 올라갈 터인데, 언제까지나 유치원생들이나 볼법한 크기의 활자에 노출시키는 건 반대다. 조금 더 하드 해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

    일단은 뭐가 되었든 활자로 된 걸 많이 읽혀야 어휘가 는다.

    365 위인전집의 정가가 72만 원이라 적혀 있다. 별로 놀랍지는 않다. 요즘 애들 책값… 장난이 아니더라. Why전집을 사주려다 포기했으니… Why는 학교 도서관에서 빌려다 보고 있는 데다가 만화책이라 별로 사주고 싶진 않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Zn이의 어휘력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으로 '365 위인전' 전집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활자 크기가 적당하고, 페이지마다 큼직한 삽화가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 비해 활자량이 약간 많지만, Zn이가 2학년으로 올라가며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찌 되었든 이걸 Yes24에서 구매했는데, 이래저래 할인이 15,000원가량 된다. 그간 쌓아뒀던 Yes 포인트를 Yes머니로 환전 5천 원. 365 전집 자체 할인 3천 원. 신한카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7천 원 할인 쿠폰. Yes24자체 쿠폰 중에 10만 원 이상 5천 원 할인 쿠폰이 있으나, 난 신한카드로 결제한 터라 2천 원을 더 저렴하게 산 셈.

    할인 항목 힐인금액
    Yes24 자체 할인 3,000원
    신한카드 할인 쿠폰 7,000원
    Yes24 쿠폰 2,000원
    Yes 포인트 환전 5,000원
    총 할인 금액 17,000원

    이렇게 총 17,000원의 할인을 받게 되어서, 실제로 결제한 금액은 정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책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책의 가격이 아닙니다. 어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독서는 Zn 이에게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IQ 검사를 보면 어휘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큽니다. 어휘력이 풍부해야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하며, 더 많은 것을 받아들일 준비가 됩니다.

    Zn이가 '365 위인전'을 읽고 그 속의 인물들이 겪은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라며, 모든 부모님들도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독서 활동을 격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365 위인전집 : 아이들의 가치관과 판단력을 키우는 비밀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이들의 교육에 큰 도움이 되는 한 아이템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집'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이 알아야 할 위대한 사람들의 삶과 업적, 그리고 그들이 가진 놀라운 지혜를 통해 아이들의 가치관과 판단력을 키워줍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들도 365 위인전집의 매력을 알게 되시면 좋겠습니다.

    1. 365 위인전집의 구성과 특징

    1.1 구성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집'은 총 38권의 한국위인 도서와 한국인물사전 1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교과서에서 배울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위인들의 생애를 보다 깊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그저 한 권의 책이 아닙니다. 이것은 한 권의 백과사전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왜냐하면 이 책에는 한국 위인들의 생애와 업적이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이죠. 따로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백과사전을 찾을 필요 없이, 아이들은 한 번에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 특징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집'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세세함에 있습니다. 각 위인들의 업적과 시기를 보기 쉽게 기록한 연혁이 있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다양한 논술 문제가 있어 아이들의 글쓰기 실력을 향상하고, 논술의 기초를 닦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 책은 실제 사진과 명화를 활용하여 위인들에 대한 배경지식과 시대 상황을 학습하는 데 있어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위인들이 활동했던 시대 배경과 그 시대의 사회적 상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365 위인전집이 제공하는 가치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집'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는 아이들이 세상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그들의 가치관과 판단력을 성장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 가치관 형성 : 위인들의 삶과 그들의 가치관을 통해 아이들은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판단력 향상 : 다양한 상황에서 위인들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를 배우면서, 아이들은 그들의 판단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자신감 강화 : 다양한 논술 문제를 풀어보면서 아이들은 글쓰기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 심화 학습 : 명화와 실제 사진자료를 통해 위인들에 대한 배경지식과 시대상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교과서와 함께하는 365 위인전집'은 아이들이 세상을 이해하고, 그들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훌륭한 교육 도구입니다. 이런 유익한 책을 통해 아이들이 세상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건강한 가치관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만한 다른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 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