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정보/공무원 봉급표,수당

진짜사나이2 여군4기 태연교관 비타민교관 윤효은 대위 간호사관학교 47기 간호장교 월급 vs 태양의후예 윤명주 중위 군의관 월급 수당 비교 feat 박예리 경위

by 낯선공간 2016. 5. 1.

목차

    진짜사나이 2 여군 4기 태연교관 비타민교관 윤효은 대위 간호사관학교 47기 간호장교 월급 vs 태양의 후예 윤명주 중위 군의관 월급 수당 비교 feat 박예리 경위

    진짜사나이 본방 사수 따위 진짜 안 하는 1인인데요.

    나나하고 차오루 때문에 가끔 채널돌리다가 멈추는데요.

    수호천사의 기본덕목 야전간호 강의에 윤효은 대위라는 분이 나와서 자기 소개하는데요.

    윤효은 대위는 의무부사관 학교에서 자신의 별명이 비타민이라며 교육생들에게 비타민을 나눠줍니다.

    이하 반말체로...모바일이라.ㅜㅜ

    그 뒤에 이어서 교육생들이 자신에게 붙여준 별명이 뭔지 아느냐며 질문하는데 눈치가 없는 건지 괜히 예능 욕심이 난 것인지 김영희가 개그맨 선배 김미화를 닮았다고 디스 하지만....

    크게 역정 내지 않는 윤효은 대위.

    아부 배틀 붙은 교육생들은 김태희 전지현 등 갖다 붙였지만... 딱 봐도 이미지는 태연 닮기는 했더구먼... 갑자기 박예리경위가 생각나네... 진짜 태연 닮았다는 건... 아마도 박예리 경위지...

    뒤늦게 아차 싶은 김영희

    알파고... 참 여기저기 쓰이네...ㅋ

    윤효은 대위에 대한 인터넷상의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 계급과 병과를 고려할 때 간호사관학교 47기 출신인 것 같다.

    지난 인터넷 기사에서 간호사관학교 47기 출신 윤효은소위 (2007년 임관 당시)가 외박 복귀 중 발작으로 쓰러졌던 병사를 긴급하게 기도를 확보해서 생명을 구한 적이 있다는 기사가 있다.

    이 기사로 추정해 볼 때 윤효은 대위 학력은 간호사관학교이고 나이는 2007년에 24살이었으니 현재 나이는 33살일 것으로 추정된다.

    진짜사나이에 같이 나오는 중대장 서미애 대위도 비슷할 듯.

    태양의 후예 윤명주 중위는 대학병원 위탁교육받은 육사출신 군의관이고 나이는 32살로 나오는데... 태양의 후예 윤명주 중위는 참 진급이 꼬인 케이스인가 보네...

    간호장교도 아니고 군의관인데 32살에 중위라니... 아버지가 특전사령관 중장이어도 얄짤없는 평행우주에 사는 태양의 후예가 떠 오른다.

    공무원 급여 체계에서 간호공무원과 의사의 급여는 체계가 다르다 하지만 군인이라면?

    기본급은 간호장교건 군의관이건 계급과 호봉이 같으면 월급은 같다.

    문제는 군의관은 특수업무수당이 5년 미만의 경우 월 30만 원이 지급되고 5년 이상 10년 미만이면 33만 원이 지급된다.

    간호장교는 중위 기준 월 5만 원의 업무 수당이 지급되어 전체 수당이 합쳐진 월급은 간호장교와 군의관이 차이가 난다.

    그 이외에는 사회의 경력 유무에 따라 호봉의 차이가 날 수도 있다.

    진짜사나이 2 여군특집 4기의 의무부사관의 업무수당은 들어 본 적이 없지만 있다 손 치더라도 중위가 5만 원 받는다면... 하사는 만원 정도 나오려나?

    병과일 뿐이니까 의무부사관은 특수업무수당이 없을 가능성이 더 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