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정보/공무원 휴가및 규정

의경, 형사 계급 경찰직급 및 경찰 계급표, 경찰계급도 vs 소방 vs 군인 계급장 vs 교도관 계급

by 낯선공간 2016. 9. 16.

목차

    의경, 형사 계급 경찰직급 및 경찰 계급표, 경찰계급도 vs 소방 vs 군인 계급장 vs 교도관 계급

    공무원 계급표의 변화와 직급체계 비교

    요 며칠 동안 자료를 정리하다 보니, 공무원 계급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직급체계를 비교하던 중 경찰직급, 소방직급, 교도관직급, 군인직급을 따로 분류하여 비교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또한, 김이 나서 일반 공무원 직급과도 비교해 보았습니다.

    기왕 따로 떼 네는 김에 일반 공무원 직급과 비교를 넣었어요.

    군인, 소방관, 교도관, 경찰 계급표. 경찰계급도 소방관 계급 교도관 계급 군대 계급 비교와 각 계급별 계급장. 군인 계급장처럼 소방이나 경찰 계급도 계급별로 표식의 갯수에 따라 계급을 구분 한다.

    각 계급의 특징과 비교

    1. 경찰계급
      경찰은 과거부터 계급체계가 엄격하게 구분되어 왔습니다. 경찰은 경위, 경사, 경장, 경감, 경위로 이뤄진 다섯 개의 계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계급은 명확한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 있으며, 승진은 경력과 능력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2. 소방직급
      소방관은 소방서에서 화재 예방, 진화 및 구조 작업 등을 담당합니다. 소방직급은 소방장, 소방감독, 소방중장, 소방대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방관의 역할은 주로 화재 현장에서의 대처와 안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3. 교도관직급
      교도관은 교도소나 구치소에서 수감자를 감독하고 통제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교도관은 교도소장, 교도총장, 교도총괄 등의 계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감자의 행동을 관찰하고 안전을 유지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4. 군인 계급
      군인은 국방을 위해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자로, 군사 훈련과 임무를 수행합니다. 군인의 계급은 이병, 일병, 상병, 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군사 작전에 참여하고 국가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업데이트된 공무원 직급표

    최근의 업데이트된 공무원 직급표에서는 일부 직급들이 변경되었거나 삭제되는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투경찰과 의무 교정 등의 직급이 없어진 것은 물론, 의무 소방도 사라지면서 의무 경찰 직급까지 없어지게 되면, 의무복무 계급은 군인 계급인 이병, 일병, 상병, 병장만 남게 될 것입니다.

    업데이트된 공무원 직급표는 기존 포스팅에서 직급표만 변경해 두었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요.

    전투경찰도 없어졌는고, 의무 교정도 없어졌고, 의무소방도 없어지는 것에 디어서 의무 경찰까지 없어지면, 의무복무 계급은 군인 계급인 이병, 일병, 상병, 병장만 남게 되겠네요. 의경 계급은 과거로~ 바이바이~

     

    공무원 직급체계 정리 (소방관 계급, 판사,검사 직급, 의전 서열 정리)

    공무원 직급체계 정리 (소방관 계급, 판사,검사 직급, 의전 서열 정리) 제 직업 특성상 관공쪽의 일을 자주 맡아서 하곤 하는데요. 관공서쪽의 일을 하다보면 공무원과 자주 부딪히게 됩니다. 그

    origin.exocet.co.kr

    기왕 하는 김에 2016년도 공무원 월급표도 같이 포스팅해 봅니다.

    형사계급 경찰관계급 별 2016년 경찰월급 (예상). 소방관계급 별 소방관월급은 경찰 월급과 동일. (기본급 기준)
    방호직, 공안직, 교정직 (교도관 계급) 별 2016년 교도관월급 (예상)
    군인 계급 별 군대 월급 (2016년 예상)

    결론

    공무원 직급체계는 사회의 변화와 함께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업데이트된 공무원 직급표를 살펴보면 이를 더욱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직종별로 다양한 계급체계와 역할이 존재하며, 이를 이해하고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