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방송

나쁜녀석들2 오구탁 악의도시 서원시 촬영지 대전 청주 한국병원

by 낯선공간 2017. 12. 18.

목차

    나쁜녀석들 스핀오프인 나쁜녀석들 악의도시가 방영을 시작했죠.

    나쁜녀석들 1화 줄거리까지는 아니지만...잠깐 언급하자면 서원시를 장악한...조영국의 현승그룹...잠깐 이건 뭐 jtbc 언터처블의 북촌시와 같은 설정인가?

    싶은데 북촌시는 인천 이미지라면 서원시는...아 그러고보니 tvn은 서원시를 참 좋아라하네요.

    나쁜녀석들 인물관계도

    아무튼 서원시의 거악인 현승그룹 조영국을 잡기 위해 펼쳐지는 나쁜녀석들의 고군분투기라는 건데요.

    노진평(김무열)은 오구탁과 함께 1편에서 나쁜녀석들 팀이 범죄자를 잡아오면 기소하던 검사였는데 친한 수사관 박창준이 지승현(주재필)에게 살해당하고 오구탁반장은 구속되자 쫄아서 전출 시켜 달라고 졸르다가 우문제(박중훈)이 서원시로 끌어들여 나쁜녀석들 팀을 재결성하려하죠.

    검사 계급 조직도 검찰 직급체계

    공무원 직급표 - 경찰계급 공무원 급수 , 등급 비교, 군인계급, 소방계급 등 공무원 직급체계

    2018년 경찰청 총경 승진 및 경무관 인사 승진자 명단

    슬기로운 감빵생활 인물관계도 및 교도관 계급 교도소 과장 부장 소장 CRPT 직급체계 2017 공안직 교정직공무원 봉급표 연봉

    2018 공무원 봉급표 예상

    결론적으로 나쁜녀석들2 오구탁 반장의 출연은 잠깐잠깐 김무열의 회상에만 등장할 듯 하네요.

    저는 늘 드라마보다보면 관심을 갖는 것이 저 장면 어디서 찍었을까인데요.

    악의도시 서원시에서 인서동이나 유흥가인 인남동의 촬영을 어디서 했을까 궁금했는데요.

    인남동은 왠지 부천상동 유흥가 같은데...부천시는 나쁜녀석들 제작지원 지자체 목록에는 없던데요.

    인서동 사창가 장면이나 재개발 현장은 어디서 찍었는지는 아직 정보가 없네요.

    대신 서원지검 촬영장소는 대전시청이라는 것 같고...

    1화에서 대규모 격투신 끝에 형사들이 실려간 나쁜녀섯들 악의도시 응급실 촬영장면은 청주의 한국병원이라고 합니다.

    대체로 나쁜녀석들 촬영장소들은 대전이나 청주 등 충청권에서 많이 찍어왔을 것 같네요.

    그리고 차량은 역시 kia로고가 떡하니 노출되는걸 봐서는 기아자동차에서 협찬한듯 합니다.

    아 물론 핸드폰은 갤럭시 노트8 협찬이군요.

    기타등등의 나쁜녀석들 협찬 목록. 

    뜬금없는 PPL나올 것들이라 봐야...

    나쁜녀석들 양필순 역의 옥자연은 

    얼핏 윤소이인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사람이더군요.

    1화에서 옥자연이 폐건물에 있을 때 

    란제리 차림으로 있었는데...

    BYC협찬이라 

    PPL한건가 봅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