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유명인

양궁 이우석 군대 병역 상무 선수 금메달 따면 조기 전역? 병역법 시행령 제68조 11의 4항과 5항

by 낯선공간 2018. 8. 28.

목차

    양궁 이우석 군대 병역 상무 선수 금메달 따면 조기 전역? 병역법 시행령 제68조 11의 4항과 5항

    양궁, 그 우아한 스포츠. 이우석 선수의 군복무와 병역 면제에 관한 논의가 현재 아시아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노리는 가운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양궁 이우석 선수가 금메달을 따면 병역은 어떻게 될까요?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병역법 시행령 제68조 11의 4항과 5항을 자세히 알아보고, 이우석 선수의 상황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병역법 시행령 제68조 11의 4항과 5항

    병역법 시행령 제68조 11의 4항과 5항은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에 대한 병역 면제 규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규정은 올림픽 대회 및 아시아경기대회(아시안게임)와 같은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에게 적용됩니다. 다만, 이 규정은 단체종목일 때는 경기에 출전한 선수만 해당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양궁 이우석 선수의 현재 상황

    이우석 선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아시아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이우석 선수는 이미 군대에 복무 중이며 이등병의 계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금메달을 딴다면 어떻게 될까요?

    양궁 이우석 군대 복무 모습...좌측이 민간인, 우측이 상무 군인.

    병역 면제의 조건

    병역법 시행령 제68조 11의 4항과 5항은 병역 면제의 조건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선수가 올림픽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하거나 아시아경기대회에서 1위로 입상하면 병역 대체 복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선수는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만 받고 병역 면제가 가능합니다.

    이우석 선수의 선택

    이우석 선수가 금메달을 딴다면, 이는 병역 면제의 조건에 부합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우석 선수가 이미 군대에 복무 중이기 때문에, 이 상황에서 어떻게 조기 전역을 선택할지는 그의 개인적인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병역 면제 혜택을 받은 선수들은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병역을 면제받을 수 있지만, 만약 그가 계속 복무를 선택한다면 이 또한 존중할만한 선택일 것입니다.

    양궁 이우석 선수의 군대 병역과 병역 면제에 관한 논의를 살펴보았습니다. 이우석 선수가 아시아게임에서 금메달을 딴다면 병역 면제의 조건에 부합하게 되며, 그에 따라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병역 면제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군대에 복무 중인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는 이우석 선수 개인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그의 결정을 존중하며, 양궁 경기에서의 흥미진진한 경쟁을 응원하고 기대해 봅니다.

    금메달 획득에 실패해서 만기전역했다는 슬픈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