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직장인 유머

[직장인유머] 직장인들이 사원증 걸고 길거리에서 웃는 이유...

by 낯선공간 2006. 4. 15.

목차

    [직장인유머] 직장인들이 사원증 걸고 길거리에서 웃는 이유...

    왜 우리 회사는 사원증을 목에 걸지 않을까?

    우리 회사는 사원증이 없어서 사원증을 목에 걸 일도 없는데요.

    (저희는 지문인식 시스템인지라... 손가락 잘라서 손에 쥐고 다녀요~)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냐

    #나도 나가면 마냥 좋아서 웃는다.

    #쪼개다 사무실 들어가면 울어야 한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글은 직장인들이 사원증을 목에 걸고 길거리에서 웃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저희 회사인 wdb19는 사원증을 목에 걸 일이 없는 특이한 회사입니다. 사실, 저희 회사는 지문인식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서 사원증 대신 손가락을 잘라서 손에 쥐고 다니게 되죠. 그래서 사원증을 목에 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주변 사무실을 둘러보면 다른 회사의 직장인들은 왜 사원증을 목에 걸고 다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그렇게 하고 있는 걸까요? 그리고 그들은 사원증을 목에 걸고 나와서 실실 웃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는 취준생 시절에 취준생들이 사원증을 목에 걸고 길거리에서 웃는 직장인들을 부러워하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직장인이 된 후에 그 이유를 알게 되면서 그 글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매우 단순합니다. "그냥 밖에 나와서 기분 좋아서 웃는거다..." 이런 이유 때문에 그들은 사원증을 목에 걸고 길거리에서 웃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 회사에서는 사원증을 목에 걸지 않는 이유는 바로 그것이지요. 사원증을 목에 걸지 않고도 밖에 나와서 기분 좋아서 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회사의 직장인분들도 그냥 밖에 나가면 좋아서 웃는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사원증을 목에 걸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마녀사냥에서 누군가 언급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이 주제는 여러 사람들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지는 주제일 것입니다. 그만큼 직장인들에게 미소를 짓게 하는 이야기가 아니겠습니까?

    이렇게 [직장인유머]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혹시 추가할 내용이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또한, 이 글을 SEO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도록 작성해 드릴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 글 끝에 요약 키워드 10개를 쉼표로 나열해드리겠습니다.

    키워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