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경영인정보

삼성전자 이영희 부사장

by 낯선공간 2015. 11. 29.

목차

     2015.03.06 11:07 몇 달 전 삼성전자의 갤럭시 S6의 발표가 있었죠.

    지금까지라면 삼성전자에서 신제품을 출시할 때 

    보통은 삼성전자의 사장단들 중에서 남자 사장들이 신제품 발표를 주도했었는데요.

    이번의 갤럭시S6 제품 발표에서는 나이는 제법 있어 보이지만, 정말 당당하고 멋진 여성임원이 등장해서 눈길을 끌었죠.

    바로 삼성전자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이영희 부사장인데요.

    이영희 부사장[삼성전자]

    출생 : 1964년

    학력 : 연세대학교 영문학 학사 (1987년 졸업), 노스웨스턴 대학교 대학원 광고마케팅 석사(1989년)

    경력

    1990 레오버넷코리아 광고담당

    1991~1997 유니레버 코리아 마케팅 매니저

    1997~1999 SC존슨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1999 로레알코리아 약국병원사업부 총괄이사

    2000~2007 로레알 코리아 시판사업부 전무

    2007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

    2010 삼성전자 DMC부문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전무

    2012.12 삼성전자 부사장 승진

    이영희 부사장은 위의 경력에서도 보여지다시피 여성 기업인들 중에서는 스타급 기업인으로, 열정락서와 같은 유명인의 강연행사라든지, 코스모폴리탄의 인터뷰등을 통해서 여성들의 워너비 롤모델로도 정점에 계신 분인 듯해요.

    그리고 사진에 보여지다시피, 열정적인 삶으로 52이라는 나이에 비해 젊어보이며, 당당함과 자기주도적인 삶으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매력이 섹시하기 까지 한 분이네요.

    그리고 이영희 부사장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s6 발표에 나온 것이 주목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라는 브랜드의 론칭과함께 시작된 갤럭시 시리즈의 마케팅의 정점에는 바로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삼성에서도 이번 갤럭시 s6의 개발과 발표에 있어서 기대가 큰만큼 발표자리에 끝판왕을 내보낸 것이 아닌가 싶네요.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의 삶의 조각들.

    연세대 영문학과 재학시절 2학년 때부터 유학을 준비했고, 유학학원에서 현재의 남편을 만나 졸업직후 함께 미국 시카고로 유학.

    이영희 부사장의 남편은 현재 서울 D대학교 교수로 재직중.

    이영희 부사장이 마케팅계의 스타가 된 것은 로레알이 약국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브래드인 VICHY로 빅히트를 치면서 마케팅의 신화가 되었다네요.

    처음 이영희 부사장의 이름을 듣고 그녀가 삼성전자에 있다는 이유만으로 혹시 삼성 그룹의 이건희 회장과 사촌이라도 되는게 아닐까 싶었지만, 아무리 검색해도 이건희 회장과 이영희 부사장의 어떤 모종의 관계는 찾기 힘들더군요.

    그리고 그도 그럴 것이 삼성가의 사람이었다면, 애당초 시작을 레오버넷 같은 다른 회사에서 시작하지 않았겠죠?

    삼성가 사람이라면 아마 제일기획 이런데서 시작했겠죠.

    물론 레오버넷이 세계 굴지의 광고그룹인 퍼블리시스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광고 마케팅에서 무시할 수 없는 시작점에서 시작한 것은 사실이지만, 삼성의 입김이 닿는 업체라고 볼 수는 없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