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기타

[창조 경제 혁신센터] 8월14일 임시공휴일과 광복절날 서울 세계 불꽃축제 한화가 후원하는 광복70주년 희망의 불꽃축제 여의도(서울), 부산,광주,대구, 대전

by 낯선공간 2015. 8. 10.

목차

    매년 10월 첫째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주최자인 한화그룹에서 광복70주년을 맞아, 신바람 페스티벌에서 서울,광주,대구,부산에서 불꽃놀이 30만발의 희망의 불꽃축제를 연다고 한다.

    임시공휴일과 광복절날 서울 세계 불꽃축제 한화가 후원하는 광복70주년 희망의 불꽃축제

    한화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서는 경제활성화, 내수소비촉진등을 희망하는 염원을 담아 전국 4대도시에서 성대한 불꽃축제를 개최해서, 내수경기 새로운 도약의 불씨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8월15일에 서울의 광복70년 신바람 페스티벌은 LG그룹과 CJ그룹이 주최하지만, 한화그룹에서 후원하는데, 15일 광복절의 서울 불꽃놀이 장소는 매년 여의도불꽃축제가 열리는 한강시민공원이기도 하지만, 이 번에 한화그룹이 늦게 참가해서도 사업권을 따낸 여의도 63빌딩 앞이라는 점에서 한화그룹의 면세점 사업권 획득 축하의 의미도 있어서 쾌척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불꽃쇼 일정 이 전에 열리는 K-Pop콘서트에는 AOA, 다비치, 블락비, 성시경, 인피니트 등의 콘서트가 개최된다.

    8월14일 광복절 임시공휴일(대체휴일이 아님)에 부산에서 열리는 광복70년 기념 부산시민대축제의 장소는 광복로(1부) 부산항 북항 재개발구역(2부 부산 불꽃축제 장소)로 나눠서 개최되며, 롯데그룹이 주최하고 역시 한화그룹이 후원한다.

    부산시민대축제 2부에서는 성시경,이은미,임형주,나인뮤지스,진혜성등의 콘서트도 개최되며, 불꽃쇼는 9시5분부터 30분간 진행된다.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은 삼성그룹이 주최하며, 역시 한화그룹이 후원한다. 행사 장소는 수성유원지이며, 대구 페스티벌의 콘서트에는 김태우와 오렌지캬라멜 등이 참석한다. 불꽃쇼는 21시05분부터 40분간 진행된다.

    대전의 SK행복드림 페스티벌은 SK그룹에서 주최하며, 한화그룹은 후원하지 않지만, 21:30분부터 30분간 역시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진행되고, 행복드림 콘서트에 참여하는 연예인들은 DJ KOO, 크라잉넛, 데이브레이크, 슈퍼키드, 포미닛, 씨크릿,산이, 김장훈, 제국의 아이들, 휘성, 조영남 등이 참여한다.

    광주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며 국민화합 대축제라는 이름으로 광복절 당일 월드컵경기장보조경기장에서 1,2부를 풍암호수공원에서 3부가 개최된다.

    광주 대축제의 콘서트에는 술탄 오브 더 디스코,복면가왕에서 가왕에 올랐던 피구왕 통키로 출연했던 이정, 아이유, 김창완밴드, 장기하와 얼굴등이 출연한다.

    환희의 빛이라는 이름의 불꽃놀이는 한화그룹의 후원으로 21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이 행사는 앞서도 언급했듯이, 광복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임과 동시에, 메르스 등으로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행사로, 시내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해서 신이난 한화그룹과 창조 경제를 이끌어야 할 창조 경제 혁신센터의 후원으로 국내 대기업들의 주최로 열리는 행사라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815festival.com/ 에서 확인.

    http://viewer.cafe75.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