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인터넷,윈도우

어도비 포토샵 cs6 무료설치 Photoshop cc 정품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무료설치 관한 포스팅입니다.

제가 일하던 회사들은 다 포토샵 정품을 구비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정품파파라치가 가장 많이 노리는 업체들이 영세한 SI나 홈페이지 제작 업체들이죠.

정품라이센스 없이 포토샵이나 드림위버같이 웹제작에 필수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하는 곳들이죠.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정작 최신버전을 이용할 수는 없는 회사들이 제법 있습니다.

이유인즉... 더이상 어도비에서는 포토샵 CS6 같은 패키지 버전을 판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Creative Cloud라는 그럴싸한 서비스 방식으로 포장해서 Photoshop cc 같은 것을 팔고 있죠.

돈독오른 마이크로소프트 조차도 여전히 MS Office 2016 버전과 같이 패키지 판을 기업용으로 팔고 있는데 말이죠.

그런데 정말 엄밀하게 계산해 보자면 사실 MS가 더 도둑놈이긴 합니다만...MS오피스 365 버전 (클라우드 월 사용료 기반 프로그램)은 개인의 경우 월 8900원에 오피스 패키지 전체를 다 쓸 수 있죠.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원노트, 아웃룩 정도만 쓸 수 있어도 충분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 무료 (1년간) 원드라이브 MS onedrive 1TB가 공짜. 출처: http://exocet2015.tistory.com/531 [2017 공무원 봉급표]

그런데 어도비의 제품들은 사실 자주 쓰는 건 대부분 포토샵 하나 정도겠지만, 

저 같은 퍼블리셔에게는 드림위버도 필수 프로그램이긴 한데, 

이 건 전체 패키지 이용프로그램에서만 쓸 수 있게 구성해 놨더군요. (단일 앱은 23,100원! B-34,000원)


비지니스용 라이센스는 무려 한달에 8만원 !!!!!!!!!

학생 및 교사 그리고 개인용 프로그램은 조금 더 저렴하긴 합니다만...아무튼...비싸죠.

그런데 원래 어도비 마스터 콜렉션 CS6은 비쌌습니다.

지금도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최하 106만원 정도에 팔고 있더군요. 제값 다 받으면 200만원도 넘는 제품이죠.

200만원이면 상당히 쓸만한 사양의 최신형 삼성 노트북을 구입할 가격이긴 하죠. 차라리 200만원 내에서 쓸만한 삼성 노트북이나 맥북프로를 산 뒤...픽슬러에디터 같은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쿨럭.

아무튼 사설이 길었습니다.

사실 이 글은 여러분에게 어둠의 경로의 불법 다운로드를 조장하려고 쓰는 글이 아닙니다.

일단 어도비 욕이라도 좀 해 놓고...

그래도 정품을 사서 쓰는 것이 여러모로 낫지 않겠냐는 썰을 풀려고 쓴 글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1달이라도 꽁으로 쓸 수 있다면 일단 공짜로 써야겠죠?

내 노트북이 포토샵 CC 설치 했을 때 버벅이는지 제대로 동작하는지 정도는 알고 사야죠?

자... 왜 정품을 사서 써야 하는지 설명 들어갑니다.

일단 여러분께서 찾고계시는 어둠의 경로는 웬만하면 다 막혀 있습니다.

그걸 찾느라 손품을 파는 동안, 대부분의 정보는 악성코드를 심으려고 유도하거나 웹하드 광고 사이트들이 대부분입니다.

혹시나 포토샵7 무료설치 이니 포토샵 cc 무료설치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면 백프로 웹하드 광고로 연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 중에 몇 곳은 악성코드까지 심기죠.

구글에서 찾는 분들은 그래도 어느 정도 그 경로에 근접할 가능성이 제법 큽니다만...네이버에서는 웬만하면 불법다운로드 정보는 모니터링에 의해서 삭제 되고 있으니 찾을 확률이 급격히 줄어 듭니다. 그렇지만 웹하드 광고는 모니터링 속도보다 더 빨리 광범위하게 생성되고 있기 때문에...여러분의 정신건강과 PC의 안녕을 저해할 뿐입니다.

운 좋게 포토샵 CS6 무료설치 버전을 찾았다고 하더라도....CD키나 시리얼넘버가 이미 막힌 버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포토샵 cS6이나 CS5.5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무료설치 할 수 있다고 포스팅해 둔 블로그의 글도 믿지 마세요.

저도 이 글에서 포토샵 CS6 다운로드 링크 쯤은 걸어 드릴 수 있습니다.

포토샵 CS6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helpx.adobe.com/kr/x-productkb/policy-pricing/cs6-product-downloads.html

불법 아니고 어도비사의 정식 링크를 걸어 드리죠.

CS5.5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helpx.adobe.com/kr/creative-suite/kb/cs5-5-product-downloads.html

CS5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helpx.adobe.com/kr/creative-suite/kb/cs5-product-downloads.html

CS4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helpx.adobe.com/kr/creative-suite/kb/cs4-product-downloads.html

CS3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helpx.adobe.com/kr/creative-suite/kb/cs3-product-downloads.html

구버전도 트리이얼 설치로 1달간 무료 사용은 가능합니다. CS3 버전부터 1달씩 쓰시면...5달은 쓸 수 있지 않을까요?^^;

하지만...어도비 홈페이지에서는 더 이상 CS6을 포함한 그 이전 버전의 제품들은 구입조차 할 수 없습니다.

더이상 팔지 않거든요.

결국 여러분의 선택은 포토샵 CC의 구입입니다.

한달에 11000원씩....

MS는 1년단위로 계약하면 혜택이라도 있는데, Adobe녀석들은 년간플랜 상품이 있어서 조금 저렴하려나 싶어 들어가 보면....

에누리 없이 132,000원을 받습니다. -_-;;;(계산 못할까봐?)

이래저래 결국 가장 타협할만한 버전이 포토그래피 프로그램입니다.

월 11,000원으로 Lightroom CC 및 Photoshop C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 그래픽디자이너가 아닌 사진의 보정과 수정정도를 위한 분이라면 한달에 11000원 정도 투자로 마음 편한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어요.

그리고 본인의 생활패턴상 1달 넘게 포토샵 다룰 일이 전혀 없다거나 하면, 연장하지 않고 만료 시켰다가 필요할 때 다시 돈을 내고 쓰는 것이 낫겠죠?

세상은 갈수록 공유경제 개념, 렌탈 개념으로 바뀌어가고 있으니 슬슬 이런 경제에 적응해 가야할 때인가 봅니다.

저는 비싼 돈 주고 산 CS6 마스터 콜렉션을 죽을 때 무덤까지 갖고 가렵니다. ㅜ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