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생활정보,상식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노라드(NORAD) 산타클로스 위치 추적 트래커

매년 크리스마스 오전 7시(GMT기준)를 기해 미국공군의 방공부대인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 노라드(NORAD)는 특별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NORAD에서는 북극부터 시작해서 러시아와 남태평양까지 전세계 곳곳에 있는 방공레이더를 이용해 특별한 존재의 위치를 추적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어요.

노라드가 추적하는 이 특별한 존재는 눈치챘겠지만, 바로 산타클로스예요.

2018년 산타 썰매 위치 추적 이벤트 홈페이지는 2018년 12월 1일 0시부터 운영이 시작됩니다.

이 산타트래커는 가상의 산타의 위치를 마치 미공군의 레이더에 잡힌 것처럼 전세계 아이들에게 위치를 알려주는 서비스인 것이죠.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인 노라드에서 운영하는 

http://www.noradsanta.org 

산타클로스 위치 추적 사이트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산타클로스의 현재 위치를 알려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이 산타클로스 위치 추적 사이트는 영어, 독일어,중국어, 일본어 등 세계 각국 언어로 제공되지만 아쉽게도 한국어는 제공되지 않는다.

노라드는 원래 북미지역을 향해 발사되는 미사일을 추적하는 부대인데, 1955년 한 어린이가 해리숍 대령에게 산타클로스와 통화하고 싶다고 다급하게 전화를 걸어왔어요. 

이 어린이는 산타클로스의 전화번호가 소개된 백화점 광고 전단지에 잘못 인쇄된 전화를 보고 우연히 노라드의 전화여서 연결되었던 것이다.

전화를 잘못 걸었다는 사실을 안 어린이가 당직으로 전화를 받았던 해리 숍 대령에게 "그럼 산타클로스가 지금 어디 있는지 아세요?"라고 묻자, 어린이의 동심을 깨트리고 싶지 않았던 숍대령의 기치로 레이더에 잡힌 산타클로스의 정확한 위치를 알려 주면서 노라드의 특별한 임무가 시작되었다고 해요.

1997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매년 인터넷을 통해서 산타클로스의 위치 추적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레이더로 산타클로스의 위치 추적을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는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다가 지루해진 아이들을 위해 게임도 제공하고 있어요.

산타 추적역사가 60년에 이르는 북미항공우주사령부는 지구상에서 가장 전문적인 산타추적 팀인 셈이죠.

마이크로소프트, 링크시스템, 글로브링크, 빙, 스파일게임스,토이스포토이스, 웨스트포인트밴드 및 기타 미군 부대 등이 협찬합니다.

어바이어, 베리즌, HP, 펜타곤과 AFN 등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NORAD Tracks Santa® (NTS) program은 마이크로소프트, ilink리스템, Dvidis, spilGame, 토이즈포토이즈 및 미공군 부대, 어바이어, hp 등 수많은 단체가 함께 해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