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건강,헌혈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갈비뼈 금이갔을때 좋은 음식, 안좋은 음식

by 낯선공간 2019. 6. 5.

목차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갈비뼈 골절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부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부상을 겪은 사람들은 뼈의 회복을 위해 올바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음식이 갈비뼈 골절에 도움이 되고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되지 않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홍화씨: 홍화씨는 칼슘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입니다. 칼슘은 뼈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

    미역: 칼슘이 풍부한 미역도 골격형성에 도움이 되어 뼈 잘 붙는 음식에 속하죠. 미역에는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강화하고 골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역은 또한 인이 풍부하여 골절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견과류: 잣,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마그네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칼슘의 흡수를 돕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견과류를 매일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오갈피: 예로부터 가시오가피를 약재로 많이 활용하는데요. 가시오갈피에는 아칸토사이드 D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두: 자두에는 뼈 형성을 돕는 보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갈비뼈 골절에 좋습니다.

    멸치: 멸치는 우유보다 칼슘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뼈를 재생시키고 골절 부위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골절에 안 좋은 음식

    의외로 뼈 잘 안 붙는 음식 사골

    사골: 같은 뼈니까, 사골이 골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사골의 지방성분 때문에 골절에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사골은 지방성분이 많아 갈비뼈 골절에는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지방 섭취는 뼈 건강을 해치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골절 후에는 사골을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갈비뼈 골절에 좋은 음식은 홍화씨, 미역, 견과류, 가시오가피, 자두, 멸치 등이며, 이러한 음식들은 뼈를 강화하고 골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면에 사골은 지방성분이 많아 갈비뼈 골절에는 좋지 않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금 갔다고 치료약처럼 먹어봐야 별 소용없습니다. 반에서 꼴찌 하는 학생이 시험 전날 벼락치기하는 거나 별반 차이가 없죠. 뼈 잘 붙는 음식이 다 그렇습니다. 평소에 골고루 잘 먹어 두시는 게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