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찰공무원 봉급표 경장, 순경 월급

Posted by Exocet✔ 낯선공간
2018.06.26 09:24

2018 경찰공무원 봉급표 경장월급, 순경월급 

공무원들의 사기진작은 뭐니뭐니해도 임금인상이 짱인데 말이죠.

2015년에는 3.8% 임금인상이 있었는데, 2016년 공무원 봉급 인상은 3.0%에 그치더니 2018년에는 2.6% 인상에 그쳤죠.

2018년에는 민간의 최저임금은 대폭인상이 되었지만, 공무원의 급여는 대폭 인상이 힘들죠.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공무원 급여도 최저임금수준 이상으로 맞춰야 했는데요.

군인 하사 월급이 최저임금보다 현격히 낮아보였기 때문에 군인봉급표는 통상수당을 기본급으로 산입했습니다.

이거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지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수당으로 지급되던 항목이 기본급에 편입됨으로써, 어차피 받는 급여는 똑같지 않느냐?

라고 생각되시겠지만, 전체 공무원의 임금이 2.6%인상되게 되면 기본급에 연동되는 수당역시 2.6%만 인상됩니다.

하지만 통상수당이 기본급에 산입되면 기본급연동 수당이 10% 가량 인상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이걸 전체 공무원 직렬에 모두 한꺼번에 적용했다면 문제가 없죠.

헌데, 2018년에는 군인만 적용되었습니다.

군인들은 조삼모사식 임금인상에 봉급표상으로는 급여인상폭이 큰 것 처럼 보이는데, 실질 수령액은 봉급표의 인상폭만큼 느껴지지 않으니 그것대로 화가 날 것같은데요.

다른 직렬의 공무원은 군인봉급은 통상수당의 산입으로 인해서 기본급에 연동되는 공무원 시간외수당, 명절휴가비, 성과상여금, 정근수당, 정근가산금 등이 인상되지 않음에 화가 날 것입니다.

이게 우리 세금이니 국민은 국민대로 화가나겠죠?

정권은 현명해지고 있는데...여전히 중앙정부는 멍청합니다.

또한 이 중에서 2018년 경찰공무원 봉급표에서 가장 최하위직이자 월급이 적으면서 일반직렬공무원 9급에 해당하는 순경월급은 표면적으로 올해 최저임금보다 높다는 이유로 추가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당장 2019년 공무원 봉급표 인상 때는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여지가 있습니다.

2020년까지 시급 1만원 시대를 만들려면 2019년 최저임금인상 폭도 올해 못지 않은 인상이 이루어져야 할텐데요.

이렇게 되면 당장 내년도 경찰공무원 봉급표에서 순경월급이 최저임금보다 적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직렬9급공무원 역시 마찬가지고...

군인월급에서도 하사월급은 통상수당을 통합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저임금보다 적어질 우려가 큽니다.

이 문제가 어떻게 풀릴지 2019년이 기대됩니다.

이런 문제는 모든직렬의 급여체계에도 도미노 현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순경월급, 경장월급, 경사월급, 경위월급....이런순으로 모두 인상되어야 하겠죠?

그 재원은 과연어디서 오게될까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