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게임

마인크래프트 베타에서 삭제된 후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오류 해결.

by 낯선공간 2016. 9. 11.

목차

    마인크래프트 베타에서 삭제된 후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설치 오류 해결.

    스웨덴의 mojang이 개발한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은 인앱 판매도 하는 주제에 설치부터가 유료인 본격 현질 게임이더군요. 뭐 물론 초글링들은 유료템 안 쓰고 열심히 하는 모양이긴 합디다만...

    제겐 참 힘든 게임이네요.

    아무튼 포스팅도 해 볼겸 유료로 마인크래프트 0.15.7 정식판을 구입할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그전에 해적판? 마인크래프트 0.15.0을 설치했었던 적이 있어요. 하필이면 또 욕심이 나서 베타테스터도 되어 보려고 베타테스터 신청까지 했더니.. "베타에서 삭제된 후 앱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러면서 절대 설치가 안되었어요. 앱관리자에서 분명히 제거했는데도 이미 앱이 설치되어 있다고 베타 삭제도 안되고 그러더군요. 그래서 파일도구를 이용해서 폴더를 살펴보니...


    games폴더 안에 com.mojang이라는 폴더가 있더군요. 이게... 바로 마인크래프트 폴더에요. 이게 남아 있어서 베타테스터 설치도 안되고 베타 삭제도 안되던 것이었죠. 그래서 과감히 폴더채 삭제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좀 제법 지나면 설치가 가능해 집니다. 그동안에는 베타 프로그램에서 나를 삭제하는 중...이라는 안내가 보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4시간도 얘들 기준으로는 240분으로... 몇 분에 해당된다는 거죠.

    한 4시간쯤 지났더니 짜잔~~


    이렇게 설치가 되었어요.


    베타테스터가 되어 최신 버전으로 먼저 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