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여행

[강릉 가볼만한 곳] 커피커퍼 강원도 커피박물관 왕산 커피농장

by 낯선공간 2016. 5. 23.

목차

    [강릉] 커피커퍼 강원도 왕산 커피농장 강릉 커피박물관

    강릉에 가면 항상 들리는 강릉 왕산의 커피농장 커피박물관인데, 가을이 아닌 봄에 들르면 주변이 훨씬 화사하고 경치도 빼어나다.

    커피커퍼 강원도: 왕산 커피농장과 강릉 커피박물관

    강릉은 그 경치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더욱 그 매력이 빛을 발한다. 강릉을 여행하면서 커피의 세계를 탐험하고 싶다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커피커퍼 강원도'다. 왕산의 푸르른 자연 속에 자리한 이곳은 커피농장과 커피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 강릉 커피커퍼박물관
    • 전화번호 : 033-645-9294
    • 박물관
    • 강원 강릉시 왕산면 왕산리 807

    비 오는 날에 방문해도 그 것대로 괜찮다.

    강릉의 커피 세계

    강릉 커피커퍼박물관은 강릉시 왕산면에 위치해 있다. 주소는 왕산리 807번지이며, 전화번호는 033-645-9294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강릉을 찾는 이들에게는 친숙한 장소다. 특히 가을이 아닌 봄에 방문한다면, 주변의 푸른 자연과 화사한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비가 내리는 날에도 방문할 만한 곳이며, 박물관 내부는 다채로운 커피 관련 용품들로 가득하다.

    관람객도 많다. 가을의 한산했던 분위기는 없다.

    특히 5월경에 열리는 강릉 커피축제 기간에 방문한다면 평소에 들리지 않던 안내 멘트도 들리고 뭔지 모르게 미묘하게 달라진 느낌이다.

    커피의 역사와 다양성

    강릉 커피커퍼박물관을 방문하면 다양한 커피 관련 용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1900년대 영국의 커피 구형 로스터부터 1800년대 프랑스 커피 로스터까지 다채로운 커피 로스터들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한국의 커피 문화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한국 그라인더 절구도 함께 전시되어 있다. 이 밖에도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하와이안 코나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의 종류들을 접할 수 있다.

    박물관에는 각종 커피 관련 용품들이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다.골동품 대열의 글라인더들이 탐난다.
    옹기는 왜 전시되어 있는지 모르겠지만, 비오는 날의 이 정원 풍경은 나름 정취가 있다.
    1900년대 영국의 커피 구형 로스터
    1850년대 프랑스 프라이팬형 로스터
    1800년대 프랑스 커피 로스터. 태엽에 의해 일정시간 드럼이 회전되고 알콜을 연료로 원형 링에 걸어 높낮이 조절로 불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구조로 고안.
    한국커피의 역사...한국 글라인더 절구.
    은 커피잔 세트
    로스팅 과정, 볶음도에 따른 커피의 특성.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아와이안 코나와 더불어 세계 2대 프리미엄 커피로 유명하다. 1728년 최초로 커피가 경작되었으며, 커피의 황제라고 불린다. 생산량중 대부분이 영국,미국,일본으로 수출되며 1950년에 설립된 자메이카 커피 산업 위원회 JCB의 철저한 감독 아레에 생산되고 있다.
    하와이안 코나. 하와이커피. 블루마운틴과 더불어 2대 프리미엄 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릉을 놀러 갔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이다.

    콜롬비아 커피는 안데스 산맥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일드 커피의 대명사이다.
    에티오피아 커피, 에티오피아는 아라비카 품종의 원산지로 알려져 있다.

    별로 귀엽지 않은 양 떼 보러 양 떼 목장에도 가지 않는가?^^;

    커피벨트 커피존.
    커피 연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커피의 어원.

    강릉을 빛내는 커피문화

    강릉은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특별한 곳이다. 콜롬비아 커피, 에티오피아 커피와 같이 다양한 원산지의 커피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 문화를 즐기는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강릉 커피커퍼박물관을 방문하여 커피의 다채로운 세계를 경험해 보자. 이곳에서는 커피의 역사와 다양성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강릉을 더욱 특별한 곳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마치며

    강릉을 여행하면서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커피커퍼 강원도'다. 왕산의 푸르른 자연과 함께하는 커피의 세계를 만끽하고 싶다면, 이곳을 빼놓지 말고 방문해 보자. 강릉 커피커퍼박물관에서는 커피의 역사와 다양성을 함께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