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무원 정보/기억할 록

19세 여경 최연소 경찰 우정수 순경

by 낯선공간 2015. 6. 13.

목차

    여경 최연소 경찰 우정수 순경 19세

    2월에 울산 삼산지구대에서 근무하는 여경이 출동 3분만에 강도를 잡아서 뉴스에 등장했습니다. 우정수 순경은 올해 박예리경위, 이혜진순경, 선다혜 후보생과 함께 경찰청 경찰 모델 10인에 뽑힌 미녀 여경입니다. 최연소 여경이자 중학교 자퇴 출신으로, 경찰 공채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경 최연소 경찰 우정수 순경 19세
    여경 최연소 경찰 우정수 순경 19세

    경력과 업적

    우정수 순경은 중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로 중졸 고졸학력을 취득한 후, 2013년에 경찰 공채시험에 응시하여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동갑내기들이 고3이던 시기였습니다. 특히, 우순경이 흉기강도를 잡을 때에는 경찰 시스템이 112 공청시스템이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신고자의 통화내용을 현장의 경찰이 동시에 듣고 대응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업적의 배경

    당시 흉기강도가 피해자의 현금카드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도망쳤다는 신고를 받은 우정수 순경은 신고 내용을 듣고 즉시 ATM 주변을 순찰하다가 범인을 검거했습니다. 이러한 빠른 대응은 신고자의 정보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조사에 착수한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결론

    우정수 순경은 그 어려운 경쟁 속에서도 높은 역량과 결단력으로 경찰 공채시험을 통과하고, 현장에서의 뛰어난 업적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녀의 열정과 노력은 청춘 여경으로서의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약 키워드

    여경, 최연소, 우정수, 경찰, 강도, 뉴스, 미녀, 경찰 모델, 중학교 자퇴, 검정고시, 공채시험, 112 공청시스템, 흉기강도, ATM, 신고자, 대응, 검거

    위와 같이 울산 삼산지구대에서 활동하는 여경 우정수 순경의 뛰어난 업적과 경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녀의 모범적인 행동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